1991년, 과천~사당역 간에 Neoplan제 2층버스가 들어와서 시험 운행을 한 지도 벌써 24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그 동안 국내에 2층버스 도입 얘기는 거의 없었고, 도입을 했다 하더라도 관광버스나 정기 관광노선에 투입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그러다가 2011년, 경기도에서 광역버스 과밀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관광용으로 소수 있는 Neoplan Skyliner C를 광역버스 노선에 시범 운행한 적이 있었다. 결과는 부적합. 


그런데, 2014년 11월 8일. 24년 만에 시내형 2층버스가 대한민국 땅을 다시 밟는다.(라고 했는데 24일로 도착이 연기되었다고 한다.)
(도착연기 기사 : http://www.fnnews.com/news/201411061116167124)
 안타깝게도 7770번을 제외한 타 시운전 대상 노선은 부적합 판정을 받았지만, 그나마 7770이라도 하는 게 어디인 지 모르겠다. 원래는 해당 차량 브로마이드 그림을 걸어 놓고 해당 차량의 좌석 수(79석)라던지, 엔진 마력이라던지 등등에 대한 설명도 곁들이려고 하였으나, 본인이 군인인 관계로 싸지방에서 이미지 업로드가 불가능해서 FAIL...



PS. 안타깝게도 국내에 들어올 버스는 구형이 되고 말았다.


출처 : http://www.alexander-dennis.com/news/revolutionary-double-deck-brings-a-new-dimension-to-passenger-transport/ (2014년 10월 28일 확인/14일날 작성되었다고 한다)

그 사이에 페이스리프트를 해 버리다니...



:
BLOG main image
독일어를 해석하자면... "꿈꾸는 사람, 그리고 그 꿈의 깊은 바다..." 군복무중인 현재는 블로그 운영을 잘 못 하긴 하겠지만, 앞으로 여러 가지 주제로 찾아뵙겠습니다... by Fantast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79)
Fantast의 음악이야기 (2)
Fantast의 중국이야기 (33)
Fantast의 버스이야기 (8)
Fantast의 철도이야기 (1)
Fantast의 게임이야기 (33)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달력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
Today : Yesterday :